운영시간:오전 09시 ~ 오후 06시(토,일,공휴일 휴무)
HOME>고객센터>자주묻는질문
▶ 폰디다스만의 장점 ◀
■ 모든 구매 고객들께 사은품 증정 !
▶ 8종 사은품
듀얼보조배터리 10.000mAh 화이트(5핀케이블+C타입젠더+8핀젠더포함) , 3중데이터케이블 , 일반필름 , 투명케이스 , 충전어댑터 , 마스크스트랩 , 그립톡 , 휴대용 손소독제
▶ 6종 혹은 3종 사은품만 제공되는 기종 안내
└ 폴드3, 플립3 : 케이스, 필름 제외 (6종 사은품 발송)
└ 아이폰13류 : 케이스, 필름, 어댑터 (3종 사은품 발송)
- 개통 후 2~4일 이내 한진택배로 발송됩니다.
- 사은품의 제조사나 디자인은 변경될 수 있으며, 색상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 기본 사은품 재고 소진 시 다른 사은품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이벤트 진행 중 !
▶ 지인추천이벤트, 포토후기이벤트, SNS후기작성 이벤트 등
■ 일반 오프라인매장보다 훨신 저렴한 가격 !
▶ 할인률 최대로 들어가고 있어, 요즘은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 구매 추세입니다.
■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에 딱 !
▶ 직접 대면할 필요 없고, 간편하게 집에서 택배 받으시고 전화로 개통까지 가능합니다.
■ 빠르고 친절한 상담 우선 :)
▶ 전화 연결이 안 될 경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빠른 상담 연결 가능합니다.
▶ 1차신청서 관련 문의 ◀
Q. 2대 구매할건데 추가적으로 할인이 있나요?
▶ 공동구매방식으로 진행중이라 추가할인은 어렵습니다.
Q. 접수 후에 가격이 변동될 수도 있나요?
▶ 통신사 사정에 따라서 가끔 가격이 변동될 수는 있지만 최대한 맞춰드리겠습니다.
Q. 약정/할부는 1년가능한가요?
▶ 약정은 요금할인, 공시지원 모두 동일하게 2년입니다.
할부는 통신사, 대리점에따라 차이가 있지만 24개월부터 선택 가능하십니다.
Q. 할부만 가능한가요? 현금 완납 진행하고 싶습니다.
▶ 개통하시고 14일 이내 통신사 고객센터(114) 또는 대리점 방문하셔서 카드 및 이체로 할부금 수납 가능합니다.
Q. 부가서비스는 필수인가요?
▶ 저희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부가서비스는 따로 넣지 않습니다.
부가서비스 가입을 원하실 경우, 개통 후 14일 이내 통신사 고객센터(114) 통해서 가입 가능하십니다.
Q. 요금제유지기간은 어떻게되나요?
▶ 공시지원금 185일 / 요금할인(선택약정) 경우 130일 입니다.
유지 기간 이후 요금제 하향 조정 가능하며, 일정 금액 미만으로 변경 시 위약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향은 요금제 유지기간이 지나도 가능하십니다)
Q. LTE 핸드폰 사용 중인데 5G 핸드폰 사용하려면 유심 새로 구매해야 하나요?
▶ LTE에서 5G로 단말기만 변경되는 거기 때문에 기존 유심 사용가능하십니다. (유심과 5G, LTE는 관계 없습니다.)
기기변경: 같은 통신사기 때문에 요금제만 바꾸면 사용 가능합니다.
번호이동: 통신사에 맞는, 단말기에 맞는 유심 사용해주셔야 해서 새 유심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주문 시 새 유심 함께 발송드리고 있으며, 다음 달에 요금과 함께 유심비용 7,700원 청구됩니다.)
Q. 비회원도 주문 가능한가요?
Q. 외국인 가입도 가능한가요?
▶ 죄송하지만, 온라인 특성상 외국인분들은 가입이 불가능하십니다.
▶ 2차신청서 관련 문의 ◀
Q. 2차신청서 작성 방법
▶ https://phonedidas.com/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181
Q. 2차신청서가 뭔가요?
▶ 온라인 특성상 신분증을 따로 받지 않기 때문에 신분증대신 본인인증용 서류인 2차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Q. 2차신청서를 작성했는데, 왜 또 작성해야 하나요?
▶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2차신청서는 고객님 개인정보가 있기 때문에 유효기간(3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 처음에 작성한 재고실과 다른 재고실에서 재고가 출고될 경우
재고실을 여러군데 운영하다 보니 처음에 2차신청서 작성해주셨던 재고실에 재고가 없을 경우 재고가 먼저 입고된 곳으로 기기 발송드리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번거로우시겠지만, 2차신청서를 각 재고실에 맞게 재접수해주셔야 합니다.
Q.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때 금액이랑 2차신청서 금액이 달라요
▶ 2차신청서에는 저희 자사 혜택이 빠져 있어서 금액적인 부분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개통 시에는 폰디다스 홈페이지에서 접수해주셨던 금액대로 개통되시니, 금액적인 부분은 무시해주셔도 되십니다.
Q. 보험, 부가서비스, 결합, 복지할인 신청했어요
▶ 2차신청서는 본인인증용으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저희가 열람이 불가하다보니 해당 부분 체크해주셔도 가입 불가하십니다.
가입을 원하실 경우 개통 후 14일 이내 통신사 고객센터(114) 통해서 고객님께서 별도로 가입해주셔야 합니다.
▶ 개통 관련 문의 ◀
Q. 신청하면 개통은 언제 되나요?
▶ 기기변경: 기기 배정과 동시에 선개통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개통 완료 시 기존 휴대폰이 잠시 끊기실 수 있으시나, 2~3번 정도 껐다 켜주시면 새 기기 수령하시기 전까지 기존 핸드폰 사용 가능합니다.
개통 기간은 1일~3일 정도 소요되지만, 통신사 사정에 따라서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번호이동(통신사이동): 기기 수령 후 개통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기기 수령 직후 폰디다스 고객센터(1661-7252)로 연락주셔서 개통 요청하시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서 개통 요청해주세요.
개통은 최소 일주일에서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으며, 통신사 사정에 따라서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개통 연락은 주나요?
▶ 개통 완료 시 별도로 연락드리진 않고 있지만, 연락 원하신다면 말씀해주시면 연락 가능합니다.
기기변경: 기존 휴대폰으로 114에서 요금제 변경 문자나, 안내 문자 받으시면 개통된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번호이동: 기존 휴대폰이 끊기거나 먹통 현상이 발생한다면, 개통된 거라고 생각하시고 새 기기 뜯어서 유심 끼우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Q. 지금 쓰고 있는 핸드폰 데이터 연결이 끊겼는데 새 폰으로 개통 완료된 건가요?
▶ 보통은 끊기면 새 기기를 사용해주시면 되시는데, 조금 애매할 경우 폰디다스 고객센터(1661-7252)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한 번 더 문의 바랍니다.
Q. 언제 개통되는지 통신사에 물어봐도 되나요?
▶ 개통은 저희가 운영하는 개통실에서 개통 진행하기 때문에, 통신사에 문의하셔도 확인 불가합니다.
Q. 회선해지 문자랑 번호이동 동의 문자 받았는데, 개통이랑 별개로 온 건가요?
▶ 해당 문자는 저희가 개통요청 올려서 받아보시는 문자로, 개통 시도할 때마다 고객님께 발송됩니다.
개통되시기 전까지 계속 해당 문자 받아볼 수 있는데, 무시해주시면 됩니다.
Q. 계약서 보내주실 수 있나요?
▶ 온라인 특성상 계약서는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개통 후 통신사 고객센터(114)나 통신사 어플 통해 계약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Q. 개통이 불가한 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 다 회선 사용자, 단기 사용자, 신규 가입(미성년자만 가능), 신용불량자, 미납&체남금 입니다.
Q. 월중 개통하면 요금이 어떻게 정산 되나요?
▶ 1일부터 말일 기준으로 개통하기 전 요금 + 개통 후 말일까지 사용한 요금이 합쳐져서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 배송 관련 문의 ◀
Q. 오늘 신청, 주문하면 언제 배송 가능할까요?
▶ 접수 당일 재고가 있다면 1차신청서 및 2차신청서까지 작성 완료 시 당일 출고되어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택배 마감 전 기준)
택배사와 고객님께서 거주하고 계신 지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만약 재고가 없다면 조금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단 원하시는 재고, 색상 최선을 다해 찾아드리겠습니다!
당일 접수 후 해피콜 및 2차신청서까지 작성 완료되고 택배 마감전이라면 당일 출고 가능하며, 택배는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Q. 배송받았습니다. 어차피 개통할 건데 뜯어봐도 되나요?
▶ 개통되기 전에는 절대로 기기 개봉하면 안 되시며, 아이폰일 경우 비닐도 뜯으시면 안됩니다.
통신사에서 어떤 지침이 내려올지 모르고, 개통 불가 사유가 발생할 수도 있는 부분이라 반드시 개통 후 기기를 뜯어주셔야 합니다.
(개통되기 전 기기개봉을 하시고 만약 개통 불가로 개통이 안 되었을 경우 고객님께서 기기 출고가액 전을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Q. 어디 택배사로 발송되나요?
▶ 현재 폰디다스에서는 여러 재고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고실마다 택배사가 다르기 때문에 재고가 매칭되어야 확인 가능합니다.
기기 매칭되면 운송장번호와 함께 택배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운송장번호는 취합 후 한꺼번에 나오기 때문에 바로 알려드릴수는 없고, 오후에 확인되면 문자드리겠습니다.
Q. 퀵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 저희가 운영하고 있는 재고실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퀵을 원하신다면 접수 전 상담을 통해 한 번 더 문의주시면 빠른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Q. 택배는 꼭 착불로 발송되나요? 제가 집에 없을 것 같은데 택배비는 어떻게 하죠?
▶ 고가의 전자기기다보니 분실 우려가 있어 착불로 발송드리고 있습니다. (착불 택배비 3,500~5,000원 사이 / 지역에 따라 다름)
혹여나 고객님이 집에 안 계실 경우에는 운송장번호 조회를 통해 배정된 택배기사님과 연락해서 조정해주셔야 합니다.
▶ 할부금 & 위약금 ◀
Q. 현재 할부금이 남아있는데 개통이 될까요?
▶ 할부금이 남아있어도 개통은 가능하시며, 남은 할부는 남은 개월 수 만큼 청구됩니다.
또한, 114 고객센터나 대리점 통해서 한 번에 수납도 가능합니다.
Q. 위약금
▶ 2년 약정 중 18개월 이상 사용한 경우, 기기변경 시 위약금 유예, 2년 쓰고 재약정을 할 경우, 처음 재약정이시라면 위약금 유예되며, 2번째 약정이시라면 처음 유예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2년 약정 만료되기 전 번호이동(통신사이동) 할 경우 위약금 발생합니다.
Q. 위약금 대납
▶ 저희는 할인률의 최대로 들어가서 개통하시는 기기를 최대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위약금 대납은 불가합니다.
Q. 결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기기 변경인 경우 결합이 유지되시나 할인률 변동이있을수있습니다.
통신사이동(번호이동)인 경우 개통 후 14일 이내에 통신사 고객센터(114) 또는 대리점 방문해서 결합 가능합니다.
해피콜 때 또는 접수 전 먼저 문의주시면 조회 도와드리겠습니다.
Q. 라이트할부카드? 청구할인형카드? 차이점이 뭐예요?
▶ 라이트할부카드
휴대폰 할부금 일부를 카드 할부로 결제하고,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카드사에서 휴대폰 할부를 할인받는 서비스입니다.
할인 금액은 카드사 프로모션 및 사용 실적 금액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할인 기간은 최소 24개월부터 최고 36개월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청구할인형카드
통신 요금을 자동이체 등록하고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서 카드사에서 청구요금을 할인받는 서비스입니다.
할인 금액은 카드사 프로모션 및 사용 실적 금액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할인 기간은 조건이 유지되는 기간 동안은 지속됩니다.
Q. 제휴카드는 어떻게 발급받아요?
▶ 통신사고객센터(114) 통해 고객님께서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 확인 후, 해당 카드사 통해 고객님께서 직접 신청,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Q.제휴카드 등록은 언제,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온라인 특성상 개통 후 10일 내로 신청해주셔야 하며, 제휴 카드 신청은 통신사고객센터(114)에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요금납부 계좌 또는 카드를 다른사람 꺼로 가능한가요?
▶ 본인 명의의 계좌(은행사+계좌번호), 카드(카드사명+카드번호+유효기간)로만 가능합니다.
다른분 명의로 발급되어 있는 계좌, 카드로 등록하려면 기타 필요 서류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폰디다스 고객센터 1661-7252 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새단말? & 선불폰쓰는중 & 자급제가 더 싼가요? ◀
Q. 휴대폰은 새 제품 맞나요?
▶ 저희는 공식휴대폰 온라인 쇼핑몰이며, 휴대폰은 모두 미개봉 및 새 휴대폰입니다.
Q. 선불폰 쓰고 있는데 번호이동 / 기기변경 가능하나요?
▶ 선불폰에서 후불로 변경하시고 일정기간 지난 이후 SK / LG / KT 로 번호이동 /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Q, 자급제가 더 싸지 않나요?
▶ 자급제도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신용카드를 사용해야하는 조건이 있으며, 자급제 요금제 1~2만원 사용 하실 고객분이시면 자급제가 더 쌉니다.
그 외에 공시지원금 + 폰디다스만의 혜택을 받고 추가로 제휴 카드 할인 30만원 사용 시 월 13,000원 할인 (카드사마다 할인률은 다를수 있음)을 적용하면 자급제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즉, 대리점에서만 구매하는 고객이시라면 자급제가 더 쌀수는 있어도 폰디다스만의 혜택이 들어가면 자급제가 더 비쌉니다.
▶ 대리인 구매 ◀
Q. 대리인 구매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 미성년자 자녀의 폰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기준으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상세본), 자녀 기준으로 발급받은 기본증명서(상세본) 스캔 후 이메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 사전예약 관련 문의 ◀
Q. 사전예약 알리미 신청하면 뭐가 좋나요?
▶ 알리미 신청해주시면 할인률이나 공지 생길때 고객님께 문자 발송드리고 있습니다.
Q. 개통이 늦어져도 자사 혜택은 변동 안되나요?
▶ 아직 확정된 금액은 아니므로 개통될 시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
만약 변동사항 생긴다면 개통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접수했는데 사전예약 완료인가요?
▶ 홈페이지 신청서 작성 후 2차신청서까지 작성해주셔야 사전예약번호가 생성되므로 2차신청서까지 작성해주셔야 사전예약이 완료됩니다.
Q. 원하는 시기에 개통 가능한가요?
▶ 순차적으로 배정, 개통 되기 때문에 고객님이 원하시는 날짜에 개통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Q. 2차신청서 단말기 선택하려는데 원하는 색상이 없어요.
▶ 2차신청서는 색상 아무거나 접수 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색상이 없을 경우 기종/용량을 정확하게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