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고객센터>자주묻는질문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목록

  1. Q

    ▶ 폰디다스만의 장점 ◀

    ■ 모든 구매 고객들께 사은품 증정 !


    8종 사은품


    듀얼보조배터리 10.000mAh 화이트(5핀케이블+C타입젠더+8핀젠더포함) , 3중데이터케이블 , 일반필름 , 투명케이스 , 충전어댑터 , 마스크스트랩 , 그립톡 , 휴대용 손소독제 



     6종 혹은 3종 사은품만 제공되는 기종 안내


      └ 폴드3, 플립3 : 케이스, 필름 제외 (6종 사은품 발송)


      └ 아이폰13류 : 케이스, 필름, 어댑터 (3종 사은품 발송)



    - 개통 후 2~4일 이내 한진택배로 발송됩니다.


    - 사은품의 제조사나 디자인은 변경될 수 있으며, 색상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 기본 사은품 재고 소진 시 다른 사은품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이벤트 진행 중 !


     지인추천이벤트, 포토후기이벤트, SNS후기작성 이벤트 등




    ■ 일반 오프라인매장보다 훨신 저렴한 가격 ! 


    ▶ 할인률 최대로 들어가고 있어, 요즘은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 구매 추세입니다.




    ■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에 딱 !


     직접 대면할 필요 없고, 간편하게 집에서 택배 받으시고 전화로 개통까지 가능합니다.




    ■ 빠르고 친절한 상담 우선 :)


     전화 연결이 안 될 경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빠른 상담 연결 가능합니다. 


  2. Q

    ▶ 1차신청서 관련 문의 ◀

    Q. 2대 구매할건데 추가적으로 할인이 있나요?  


    ▶ 공동구매방식으로 진행중이라 추가할인은 어렵습니다. 




    Q. 접수 후에 가격이 변동될 수도 있나요?


     통신사 사정에 따라서 가끔 가격이 변동될 수는 있지만 최대한 맞춰드리겠습니다.




    Q. 약정/할부는 1년가능한가요? 


     약정은 요금할인, 공시지원 모두 동일하게 2년입니다.


    할부는 통신사, 대리점에따라 차이가 있지만 24개월부터 선택 가능하십니다.




    Q. 할부만 가능한가요? 현금 완납 진행하고 싶습니다.


     개통하시고 14일 이내 통신사 고객센터(114) 또는 대리점 방문하셔서 카드 및 이체로 할부금 수납 가능합니다. 




    Q. 부가서비스는 필수인가요?


     저희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부가서비스는 따로 넣지 않습니다.


    부가서비스 가입을 원하실 경우, 개통 후 14일 이내 통신사 고객센터(114) 통해서 가입 가능하십니다.




    Q. 요금제유지기간은 어떻게되나요?


     공시지원금 185일 / 요금할인(선택약정) 경우 130일 입니다.


    유지 기간 이후 요금제 하향 조정 가능하며, 일정 금액 미만으로 변경 시 위약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향은 요금제 유지기간이 지나도 가능하십니다)




    Q. LTE 핸드폰 사용 중인데 5G 핸드폰 사용하려면 유심 새로 구매해야 하나요?


    ▶ LTE에서 5G로 단말기만 변경되는 거기 때문에 기존 유심 사용가능하십니다. (유심과 5G, LTE는 관계 없습니다.)


    기기변경같은 통신사기 때문에 요금제만 바꾸면 사용 가능합니다.


    번호이동: 통신사에 맞는, 단말기에 맞는 유심 사용해주셔야 해서 새 유심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주문 시 새 유심 함께 발송드리고 있으며, 다음 달에 요금과 함께 유심비용 7,700원 청구됩니다.)




    Q. 비회원도 주문 가능한가요?


     비회원으로도 주문 가능하지만, 마이페이지에서 주문 내역 확인이 불가합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 괜찮다면 비회원으로 주문하셔도 무방하십니다.



    Q. 외국인 가입도 가능한가요?

     죄송하지만, 온라인 특성상 외국인분들은 가입이 불가능하십니다.  




  3. Q

    ▶ 2차신청서 관련 문의 ◀

    Q. 2차신청서 작성 방법 


    ▶ https://phonedidas.com/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181




    Q. 2차신청서가 뭔가요? 


    ▶ 온라인 특성상 신분증을 따로 받지 않기 때문에 신분증대신 본인인증용 서류인 2차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Q. 2차신청서를 작성했는데, 왜 또 작성해야 하나요?


    ▶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2차신청서는 고객님 개인정보가 있기 때문에 유효기간(3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처음에 작성한 재고실과 다른 재고실에서 재고가 출고될 경우


    재고실을 여러군데 운영하다 보니 처음에 2차신청서 작성해주셨던 재고실에 재고가 없을 경우 재고가 먼저 입고된 곳으로 기기 발송드리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번거로우시겠지만, 2차신청서를 각 재고실에 맞게 재접수해주셔야 합니다.




    Q.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때 금액이랑 2차신청서 금액이 달라요


    ▶ 2차신청서에는 저희 자사 혜택이 빠져 있어서 금액적인 부분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개통 시에는 폰디다스 홈페이지에서 접수해주셨던 금액대로 개통되시니, 금액적인 부분은 무시해주셔도 되십니다.

     


    Q. 보험, 부가서비스, 결합, 복지할인 신청했어요


    ▶ 2차신청서는 본인인증용으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저희가 열람이 불가하다보니 해당 부분 체크해주셔도 가입 불가하십니다.


    가입을 원하실 경우 개통 후 14일 이내 통신사 고객센터(114) 통해서 고객님께서 별도로 가입해주셔야 합니다.

     

  4. Q

    ▶ 개통 관련 문의 ◀

    Q. 신청하면 개통은 언제 되나요?


     기기변경: 기기 배정과 동시에 선개통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개통 완료 시 기존 휴대폰이 잠시 끊기실 수 있으시나, 2~3번 정도 껐다 켜주시면 새 기기 수령하시기 전까지 기존 핸드폰 사용 가능합니다.


    개통 기간은 1일~3일 정도 소요되지만, 통신사 사정에 따라서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통신사이동): 기기 수령 후 개통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기기 수령 직후 폰디다스 고객센터(1661-7252)로 연락주셔서 개통 요청하시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서 개통 요청해주세요.


    개통은 최소 일주일에서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으며, 통신사 사정에 따라서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개통 연락은 주나요?

        

    ▶ 개통 완료 시 별도로 연락드리진 않고 있지만, 연락 원하신다면 말씀해주시면 연락 가능합니다.


    기기변경: 기존 휴대폰으로 114에서 요금제 변경 문자나, 안내 문자 받으시면 개통된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번호이동: 기존 휴대폰이 끊기거나 먹통 현상이 발생한다면, 개통된 거라고 생각하시고 새 기기 뜯어서 유심 끼우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Q. 지금 쓰고 있는 핸드폰 데이터 연결이 끊겼는데 새 폰으로 개통 완료된 건가요?

         

    ▶ 보통은 끊기면 새 기기를 사용해주시면 되시는데, 조금 애매할 경우 폰디다스 고객센터(1661-7252)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한 번 더 문의 바랍니다.




    Q. 언제 개통되는지 통신사에 물어봐도 되나요?


    ▶ 개통은 저희가 운영하는 개통실에서 개통 진행하기 때문에, 통신사에 문의하셔도 확인 불가합니다.





    Q. 회선해지 문자랑 번호이동 동의 문자 받았는데, 개통이랑 별개로 온 건가요?


    ▶ 해당 문자는 저희가 개통요청 올려서 받아보시는 문자로, 개통 시도할 때마다 고객님께 발송됩니다.


    개통되시기 전까지 계속 해당 문자 받아볼 수 있는데, 무시해주시면 됩니다.




    Q. 계약서 보내주실 수 있나요?


    ▶ 온라인 특성상 계약서는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개통 후 통신사 고객센터(114)나 통신사 어플 통해 계약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Q. 개통이 불가한 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 다 회선 사용자, 단기 사용자, 신규 가입(미성년자만 가능), 신용불량자, 미납&체남금 입니다.




    Q. 월중 개통하면 요금이 어떻게 정산 되나요?

      

    ▶ 1일부터 말일 기준으로 개통하기 전 요금 + 개통 후 말일까지 사용한 요금이 합쳐져서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5. Q

    ▶ 배송 관련 문의 ◀

    Q. 오늘 신청, 주문하면 언제 배송 가능할까요?


    ▶ 접수 당일 재고가 있다면 1차신청서 및 2차신청서까지 작성 완료 시 당일 출고되어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택배 마감 전 기준)


    택배사와 고객님께서 거주하고 계신 지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만약 재고가 없다면 조금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단 원하시는 재고, 색상 최선을 다해 찾아드리겠습니다!


    당일 접수 후 해피콜 및 2차신청서까지 작성 완료되고 택배 마감전이라면 당일 출고 가능하며, 택배는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Q. 배송받았습니다. 어차피 개통할 건데 뜯어봐도 되나요?


    ▶ 개통되기 전에는 절대로 기기 개봉하면 안 되시며, 아이폰일 경우 비닐도 뜯으시면 안됩니다.


    통신사에서 어떤 지침이 내려올지 모르고, 개통 불가 사유가 발생할 수도 있는 부분이라 반드시 개통 후 기기를 뜯어주셔야 합니다.


    (개통되기 전 기기개봉을 하시고 만약 개통 불가로 개통이 안 되었을 경우 고객님께서 기기 출고가액 전을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Q. 어디 택배사로 발송되나요?


    ▶ 현재 폰디다스에서는 여러 재고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고실마다 택배사가 다르기 때문에 재고가 매칭되어야 확인 가능합니다.


    기기 매칭되면 운송장번호와 함께 택배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운송장번호는 취합 후 한꺼번에 나오기 때문에 바로 알려드릴수는 없고, 오후에 확인되면 문자드리겠습니다.




    Q. 퀵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저희가 운영하고 있는 재고실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퀵을 원하신다면 접수 전 상담을 통해 한 번 더 문의주시면 빠른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Q. 택배는 꼭 착불로 발송되나요? 제가 집에 없을 것 같은데 택배비는 어떻게 하죠?


     고가의 전자기기다보니 분실 우려가 있어 착불로 발송드리고 있습니다. (착불 택배비 3,500~5,000원 사이 / 지역에 따라 다름)


    혹여나 고객님이 집에 안 계실 경우에는 운송장번호 조회를 통해 배정된 택배기사님과 연락해서 조정해주셔야 합니다.


  6. Q

    ▶ 할부금 & 위약금 ◀

    Q. 현재 할부금이 남아있는데 개통이 될까요?


    ▶ 할부금이 남아있어도 개통은 가능하시며, 남은 할부는 남은 개월 수 만큼 청구됩니다.


    또한, 114 고객센터나 대리점 통해서 한 번에 수납도 가능합니다.




    Q. 위약금


     2년 약정 중 18개월 이상 사용한 경우, 기기변경 시 위약금 유예, 2년 쓰고 재약정을 할 경우, 처음 재약정이시라면 위약금 유예되며, 2번째 약정이시라면 처음 유예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2년 약정 만료되기 전 번호이동(통신사이동) 할 경우 위약금 발생합니다. 




    Q. 위약금 대납


     저희는 할인률의 최대로 들어가서 개통하시는 기기를 최대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위약금 대납은 불가합니다.


  7. Q▶ 결합 & 제휴카드 & 납부방법 ◀

    Q. 결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기기 변경인 경우 결합이 유지되시나 할인률 변동이있을수있습니다.


    통신사이동(번호이동)인 경우 개통 후 14일 이내에 통신사 고객센터(114) 또는 대리점 방문해서 결합 가능합니다.


    해피콜 때 또는 접수 전 먼저 문의주시면 조회 도와드리겠습니다.




    Q. 라이트할부카드? 청구할인형카드? 차이점이 뭐예요?


    라이트할부카드


    휴대폰 할부금 일부를 카드 할부로 결제하고,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카드사에서 휴대폰 할부를 할인받는 서비스입니다. 


    할인 금액은 카드사 프로모션 및 사용 실적 금액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할인 기간은 최소 24개월부터 최고 36개월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청구할인형카드  


    통신 요금을 자동이체 등록하고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서 카드사에서 청구요금을 할인받는 서비스입니다.


    할인 금액은 카드사 프로모션 및 사용 실적 금액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할인 기간은 조건이 유지되는 기간 동안은 지속됩니다. 




    Q. 제휴카드는 어떻게 발급받아요? 


    ▶ 통신사고객센터(114) 통해 고객님께서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 확인 후, 해당 카드사 통해 고객님께서 직접 신청,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Q.제휴카드 등록은 언제,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온라인 특성상 개통 후 10일 내로 신청해주셔야 하며, 제휴 카드 신청은 통신사고객센터(114)에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요금납부 계좌 또는 카드를 다른사람 꺼로 가능한가요?


     본인 명의의 계좌(은행사+계좌번호)카드(카드사명+카드번호+유효기간)로만 가능합니다.


    다른분 명의로 발급되어 있는 계좌, 카드로 등록하려면 기타 필요 서류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폰디다스 고객센터 1661-7252 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8. Q

    ▶ 새단말? & 선불폰쓰는중 & 자급제가 더 싼가요? ◀

    Q. 휴대폰은 새 제품 맞나요?


     저희는 공식휴대폰 온라인 쇼핑몰이며, 휴대폰은 모두 미개봉 및 새 휴대폰입니다. 




    Q. 선불폰 쓰고 있는데 번호이동 / 기기변경 가능하나요?


     선불폰에서 후불로 변경하시고 일정기간 지난 이후 SK / LG / KT 로 번호이동 /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Q, 자급제가 더 싸지 않나요?


     자급제도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신용카드를 사용해야하는 조건이 있으며, 자급제 요금제 1~2만원 사용 하실 고객분이시면 자급제가 더 쌉니다.


    그 외에 공시지원금 + 폰디다스만의 혜택을 받고 추가로 제휴 카드 할인 30만원 사용 시 월 13,000원 할인 (카드사마다 할인률은 다를수 있음)을 적용하면 자급제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즉, 대리점에서만 구매하는 고객이시라면 자급제가 더 쌀수는 있어도 폰디다스만의 혜택이 들어가면 자급제가 더 비쌉니다.


  9. Q

    ▶ 대리인 구매 ◀

    Q. 대리인 구매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 미성년자 자녀의 폰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기준으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상세본), 자녀 기준으로 발급받은 기본증명서(상세본) 스캔 후 이메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 부모님 또는 가족 폰 

    명의자 본인과 통화하고 몇 가지 확인 후 진행됩니다.


    친구 및 지인의 폰 

    명의자 본인과 통화하고 몇 가지 확인 후 진행됩니다.

  10. Q

    ▶ 사전예약 관련 문의 ◀

    Q. 사전예약 알리미 신청하면 뭐가 좋나요?


    ▶ 알리미 신청해주시면 할인률이나 공지 생길때 고객님께 문자 발송드리고 있습니다.




    Q. 개통이 늦어져도 자사 혜택은 변동 안되나요?


    ▶ 아직 확정된 금액은 아니므로 개통될 시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


    만약 변동사항 생긴다면 개통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접수했는데 사전예약 완료인가요?


    ▶ 홈페이지 신청서 작성 후 2차신청서까지 작성해주셔야 사전예약번호가 생성되므로 2차신청서까지 작성해주셔야 사전예약이 완료됩니다.




    Q. 원하는 시기에 개통 가능한가요?


    ▶ 순차적으로 배정, 개통 되기 때문에 고객님이 원하시는 날짜에 개통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Q. 2차신청서 단말기 선택하려는데 원하는 색상이 없어요.


    ▶ 2차신청서는 색상 아무거나 접수 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색상이 없을 경우 기종/용량을 정확하게 체크해주세요.


최근 본 상품
0
TOP DOWN
개인정보 약관 동의

폰디다스 귀중
본인은 폰디다스(이하 ‘회사’라 합니다. 운영사이트에서 구매 및 이용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회사’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수집항목
- 이용자의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등

이용목적
-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및 이동전화 단말기 구매를 위한 고객 상담 및 MMS광고 발송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개인 정보 획득일로부터 1년간 보유 및 이용

위 개인 정보 수집·이용 및 취급위탁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개인정보의 취급과 관련된 사항은, 회사가 운영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 (http://www.phonedidas.com)에 따릅니다. 본인은 위 내용을 숙지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